구 분 | 교과목 코 드 | 교 과 명 | 수업 형태 | NCS 유무 |
창업 과목 구분 |
1 학 년 | 2 학 년 | 계 |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
교 양 | 필 수 | 000111 ~ 000142 |
(S1)학생자율교양 | 실기 | 미적용 | 2 | 2 | 2 | 2 | ||||||||||||
5008 | (S2)인성과 진로 | 통합 | 미적용 | 2 | 1 | 1 | 2 | 1 | 1 | ||||||||||||
5009 | (S3)진로와 취업전략 | 통합 | 미적용 | 2 | 1 | 1 | 2 | 1 | 1 | ||||||||||||
443 | 직업기초(S3)_정보능력 | 통합 | 적용 | 2 | 1 | 1 | 2 | 1 | 1 | ||||||||||||
448 | 직업기초(S3)_기술능력 | 통합 | 적용 | 2 | 1 | 1 | 2 | 1 | 1 | ||||||||||||
260171 | (S2)글로벌 영역_생활영어 | 이론 | 미적용 | 2 | 2 | 2 | 2 | ||||||||||||||
소계 | 6 | 2 | 4 | 4 | 3 | 1 | 2 | 1 | 1 | 12 | 6 | 6 | |||||||||
교양합계 | 6 | 2 | 4 | 4 | 3 | 1 | 2 | 1 | 1 | 12 | 6 | 6 | |||||||||
전 공 | 선 택 | 260157 | 스마트문화콘텐츠발굴 | 이론 | 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09 | 자바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23 | 디카와포토샵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58 | SNS 창업기획 | 통합 | 미적용 | 창업 | 2 | 1 | 2 | 2 | 1 | 2 | |||||||||||
260159 | 문화콘텐츠기획 | 이론 | 적용 | 2 | 2 | 2 | 2 | ||||||||||||||
260114 | 웹활용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16 | 캐릭터와일러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6 | 앱개발 계획 및 설계 | 이론 | 적용 | 2 | 2 | 2 | 2 | ||||||||||||||
260143 | 촬영과 편집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7 | 3D이해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
260112 | 시나리오 | 이론 | 미적용 | 2 | 2 | 2 | 2 | ||||||||||||||
260149 | 스마트폰 웹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30 | 3D 모델링 실습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9 | UX/UI 디자인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크리에이티브전략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33 | 창업과마케팅 | 이론 | 적용 | 창업 | 2 | 2 | 2 | 2 | |||||||||||||
260134 | 디지털 시나리오 창작 | 이론 | 미적용 | 3 | 3 | 3 | 3 | ||||||||||||||
게임 플랫폼 응용 | 이론 | 미적용 | 2 | 2 | 2 | 2 | |||||||||||||||
260163 | 프로젝트 기획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4 | 3D 프로젝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51 | 스마트폰 게임 프로젝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5 | SNS프로젝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080 | 캡스톤디자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소계 | 8 | 4 | 8 | 12 | 8 | 8 | 10 | 6 | 8 | 17 | 12 | 10 | 47 | 30 | 34 | ||||||
필 수 | 260106 | 디지털콘텐츠개론 | 이론 | 미적용 | 2 | 2 | 2 | 2 | |||||||||||||
260122 | 게임시뮬레이션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08 | 웹기초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0 | 앱개발 | 통합 | 적용 | 3 | 2 | 1 | 3 | 2 | 1 | ||||||||||||
260141 | 스마트폰게임제작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1 | 소셜미디어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48 | 스마트폰 기능센서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선 택 | 260157 | 스마트문화콘텐츠발굴 | 이론 | 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09 | 자바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23 | 디카와포토샵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58 | SNS 창업기획 | 통합 | 미적용 | 창업 | 2 | 1 | 2 | 2 | 1 | 2 | |||||||||||
260159 | 문화콘텐츠기획 | 이론 | 적용 | 2 | 2 | 2 | 2 | ||||||||||||||
260114 | 웹활용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16 | 캐릭터와일러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6 | 앱개발 계획 및 설계 | 이론 | 적용 | 2 | 2 | 2 | 2 | ||||||||||||||
260143 | 촬영과 편집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7 | 3D이해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
260112 | 시나리오 | 이론 | 미적용 | 2 | 2 | 2 | 2 | ||||||||||||||
260149 | 스마트폰 웹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30 | 3D 모델링 실습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9 | UX/UI 디자인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크리에이티브전략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33 | 창업과마케팅 | 이론 | 적용 | 창업 | 2 | 2 | 2 | 2 | |||||||||||||
260134 | 디지털 시나리오 창작 | 이론 | 미적용 | 3 | 3 | 3 | 3 | ||||||||||||||
게임 플랫폼 응용 | 이론 | 미적용 | 2 | 2 | 2 | 2 | |||||||||||||||
260163 | 프로젝트 기획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4 | 3D 프로젝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51 | 스마트폰 게임 프로젝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5 | SNS프로젝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080 | 캡스톤디자인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소계 | 8 | 4 | 8 | 12 | 8 | 8 | 10 | 6 | 8 | 17 | 12 | 10 | 47 | 30 | 34 | ||||||
필 수 | 260106 | 디지털콘텐츠개론 | 이론 | 미적용 | 2 | 2 | 2 | 2 | |||||||||||||
260122 | 게임시뮬레이션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08 | 웹기초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0 | 앱개발 | 통합 | 적용 | 3 | 2 | 1 | 3 | 2 | 1 | ||||||||||||
260141 | 스마트폰게임제작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1 | 소셜미디어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48 | 스마트폰 기능센서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47 | 스마트폰 게임알고리즘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260162 | SNS마케팅 | 통합 | 미적용 | 2 | 1 | 2 | 2 | 1 | 2 | ||||||||||||
소계 | 6 | 4 | 4 | 7 | 4 | 5 | 6 | 3 | 6 | 19 | 11 | 15 | |||||||||
전공합계 | 14 | 8 | 12 | 19 | 12 | 13 | 16 | 9 | 14 | 17 | 12 | 10 | 66 | 41 | 49 | ||||||
선 택 |
하계계절제 현장실습 | 실습 | 미적용 | 4 | 4주 이상 | 4 | 4주 이상 |
||||||||||||||
동계계절제 현장실습 | 실습 | 미적용 | 4 | 4주 이상 | 4 | 4주 이상 |
|||||||||||||||
계절제 현장실습 계 | 4 | 4주 이상 | 4 | 4주 이상 | 8 | 4주 이상 |
|||||||||||||||
계 |
교 양 합 계 | 6 | 2 | 4 | 4 | 3 | 1 | 2 | 1 | 1 | 12 | 6 | 6 | ||||||||
전 공 합 계 | 14 | 8 | 12 | 19 | 12 | 13 | 20 | 9 | 14 | 21 | 12 | 10 | 66 | 41 | 49 | ||||||
교 과 총 계 | 20 | 10 | 16 | 23 | 15 | 14 | 20 | 9 | 14 | 23 | 13 | 11 | 78 | 47 | 55 | ||||||
계절제 현장실습 계 | 4 | 4주 이상 | 4 | 4주 이상 | 8 | 4주 이상 |
|||||||||||||||
총 계 | 86 |
47 |
55+ 4주 이 |
구 분 | 교과목 코드 | 교 과 명 | 수업 형태 | NCS유 무 |
창업 과목 구분 | 1 학 년 | 2 학 년 | 계 | |||||||||||||
---|---|---|---|---|---|---|---|---|---|---|---|---|---|---|---|---|---|---|---|---|---|
1학기 | 2학기 | 1학기 | 2학기 |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학점 | 주당시간 |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강의 | 실습 | ||||||||||||
사 회 맞 춤 형 |
정 규 |
시나리오 | 이론 | 적용 | 2 | 2 | 2 | 2 | |||||||||||||
스마트폰게임알고리즘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크리에이티브 전략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SNS마케팅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현장실습 | 실습 | 미적용 | 4 | 4주 이상 |
4 | 4주이상 | |||||||||||||||
디지털시나리오창작 | 이론 | 적용 | 3 | 3 | 3 | 3 | |||||||||||||||
게임 플랫폼 응용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프로젝트기획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스마트폰게임제작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SNS프로젝트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캡스톤디자인 | 통합 | 적용 | 2 | 1 | 2 | 2 | 1 | 2 | |||||||||||||
현장실습 | 실습 | 미적용 | 4 | 4주 이상 |
4 | 4주이상 | |||||||||||||||
소계 | 12 | 5 | 6 | 17 | 8 | 10 | 29 | 13 | 16 | ||||||||||||
비 정 규 | Maker Activity 1 | 통합 | 적용 | 3 | 2 | 2 | 3 | 2 | 2 | ||||||||||||
Maker Activity 2 | 통합 | 적용 | 3 | 2 | 2 | 3 | 2 | 2 | |||||||||||||
소계 | 3 | 2 | 2 | 3 | 2 | 2 | 6 | 4 | 4 | ||||||||||||
전공합계 | 15 | 7 | 8 | 20 | 10 | 12 | 35 | 17 | 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