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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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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표
구 분 교과목 코 드 교 과 명 수업 형태 NCS
유무
창업
과목
구분
1 학 년 2 학 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교 양 필 수 000111
~
000142
(S1)학생자율교양 실기 미적용 2 2 2 2
5008 (S2)인성과 진로 통합 미적용 2 1 1 2 1 1
5009 (S3)진로와 취업전략 통합 미적용 2 1 1 2 1 1
443 직업기초(S3)_정보능력 통합 적용 2 1 1 2 1 1
448 직업기초(S3)_기술능력 통합 적용 2 1 1 2 1 1
260171 (S2)글로벌 영역_생활영어 이론 미적용 2 2 2 2
소계 6 2 4 4 3 1 2 1 1 12 6 6
교양합계 6 2 4 4 3 1 2 1 1 12 6 6
전 공 선 택 260157 스마트문화콘텐츠발굴 이론 적용 2 1 2 2 1 2
260109 자바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23 디카와포토샵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58 SNS 창업기획 통합 미적용 창업 2 1 2 2 1 2
260159 문화콘텐츠기획 이론 적용 2 2 2 2
260114 웹활용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16 캐릭터와일러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6 앱개발 계획 및 설계 이론 적용 2 2 2 2
260143 촬영과 편집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7 3D이해 통합 미적용 2 1 2 2 1
260112 시나리오 이론 미적용 2 2 2 2
260149 스마트폰 웹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30 3D 모델링 실습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9 UX/UI 디자인 통합 적용 2 1 2 2 1 2
크리에이티브전략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33 창업과마케팅 이론 적용 창업 2 2 2 2
260134 디지털 시나리오 창작 이론 미적용 3 3 3 3
게임 플랫폼 응용 이론 미적용 2 2 2 2
260163 프로젝트 기획 통합 적용 2 1 2 2 1 2
260164 3D 프로젝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51 스마트폰 게임 프로젝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5 SNS프로젝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080 캡스톤디자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소계 8 4 8 12 8 8 10 6 8 17 12 10 47 30 34
필 수 260106 디지털콘텐츠개론 이론 미적용 2 2 2 2
260122 게임시뮬레이션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08 웹기초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0 앱개발 통합 적용 3 2 1 3 2 1
260141 스마트폰게임제작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1 소셜미디어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48 스마트폰 기능센서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선 택 260157 스마트문화콘텐츠발굴 이론 적용 2 1 2 2 1 2
260109 자바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23 디카와포토샵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58 SNS 창업기획 통합 미적용 창업 2 1 2 2 1 2
260159 문화콘텐츠기획 이론 적용 2 2 2 2
260114 웹활용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16 캐릭터와일러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6 앱개발 계획 및 설계 이론 적용 2 2 2 2
260143 촬영과 편집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7 3D이해 통합 미적용 2 1 2 2 1
260112 시나리오 이론 미적용 2 2 2 2
260149 스마트폰 웹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30 3D 모델링 실습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9 UX/UI 디자인 통합 적용 2 1 2 2 1 2
크리에이티브전략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33 창업과마케팅 이론 적용 창업 2 2 2 2
260134 디지털 시나리오 창작 이론 미적용 3 3 3 3
게임 플랫폼 응용 이론 미적용 2 2 2 2
260163 프로젝트 기획 통합 적용 2 1 2 2 1 2
260164 3D 프로젝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51 스마트폰 게임 프로젝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5 SNS프로젝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080 캡스톤디자인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소계 8 4 8 12 8 8 10 6 8 17 12 10 47 30 34
필 수 260106 디지털콘텐츠개론 이론 미적용 2 2 2 2
260122 게임시뮬레이션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08 웹기초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0 앱개발 통합 적용 3 2 1 3 2 1
260141 스마트폰게임제작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1 소셜미디어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48 스마트폰 기능센서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47 스마트폰 게임알고리즘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260162 SNS마케팅 통합 미적용 2 1 2 2 1 2
소계 6 4 4 7 4 5 6 3 6 19 11 15
전공합계 14 8 12 19 12 13 16 9 14 17 12 10 66 41 49

선 택

하계계절제 현장실습 실습 미적용 4 4주 이상 4 4주
이상
동계계절제 현장실습 실습 미적용 4 4주 이상 4 4주
이상
계절제 현장실습 계 4 4주 이상 4 4주 이상 8 4주
이상




교 양 합 계 6 2 4 4 3 1 2 1 1 12 6 6
전 공 합 계 14 8 12 19 12 13 20 9 14 21 12 10 66 41 49
교 과 총 계 20 10 16 23 15 14 20 9 14 23 13 11 78 47 55
계절제 현장실습 계 4 4주 이상 4 4주 이상 8 4주
이상
총 계
86

47
55+
4주 이

사회맞춤형

교육과정표
구 분 교과목 코드 교 과 명 수업 형태 NCS유

창업 과목 구분 1 학 년 2 학 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학점 주당시간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강의 실습






사 회 맞 춤 형





정 규
시나리오 이론 적용 2 2 2 2
스마트폰게임알고리즘 통합 적용 2 1 2 2 1 2
크리에이티브 전략 통합 적용 2 1 2 2 1 2
SNS마케팅 통합 적용 2 1 2 2 1 2
현장실습 실습 미적용 4 4주
이상
4 4주이상
디지털시나리오창작 이론 적용 3 3 3 3
게임 플랫폼 응용 통합 적용 2 1 2 2 1 2
프로젝트기획 통합 적용 2 1 2 2 1 2
스마트폰게임제작 통합 적용 2 1 2 2 1 2
SNS프로젝트 통합 적용 2 1 2 2 1 2
캡스톤디자인 통합 적용 2 1 2 2 1 2
현장실습 실습 미적용 4 4주
이상
4 4주이상
소계 12 5 6 17 8 10 29 13 16
비 정 규 Maker Activity 1 통합 적용 3 2 2 3 2 2
Maker Activity 2 통합 적용 3 2 2 3 2 2
소계 3 2 2 3 2 2 6 4 4
전공합계 15 7 8 20 10 12 35 17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