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 2월 졸업생 16학번 이** 학생 인터뷰 [한림성심대학교-토목과조교]
내용

1.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16학번 이**입니다.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토목과 조교를 맡고있습니다.

저는 졸업 후 다양한 경험을 쌓고 진로 탐색을 더 하고자 조교로 취업을 하게되었습니다.

 

2. 어떤 업무를 하고계신가요?

- 행정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NCS기반 교육과정 사업 행정 업무, 토목과 1,2 학년 학생 휴학, 복학, 자퇴, 전과 등 학생 관리 및 졸업생 취업률 관리, 학생복지, 장학금, 근로장학생 관련 관리를 하고, 수업관리 및 점검 즉, 새 학기 시간표 조정 및 강의실 물품 파손 유무 점검 등을 하고 있습니다.

 

3.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 기준과, 그 취업 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 취업기준은 그렇게 높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를 알고 있고, 남들보다 조금만 더 요령껏 노력 한다면 충분히 취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안될거라는 부정적인 생각은 접어두시고, 나에게 맞는 분야를 빨리 찾아 그것에 집중하고 노력하다보면 빛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4.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사회에 나가면 절대 편한 직장은 없을거에요. 어딜가나 힘든건 마찬가지거든요! 일단은 수업 및 실습을 통해 최대한 많은것을 얻으며 역량을 키워나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한 뒤, 힘든게 잊혀질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어 직장 상사, 동료들에게 인정받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년 2월 졸업생 16학번 김** 학생 인터뷰 [(주)KICT-디자이너]
다음글 2015년 2월 졸업생 13학번 이** 학생 인터뷰 [프론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