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 2월 졸업생 및 협약업체 취업 16학번 신** 학생 인터뷰 [(주)지오멕스소프트-개발자]
내용

Q.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18년도 2월에 디지털문화 콘텐츠과를 졸업한 신**라고 합니다.

 저는 졸업 후 바로 취업하여 현재 (주)지오멕스 소프트에서 개발자로 재직중입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 제가 맡은 업무는 전국 관제센터에 들어 가는 GIS기반으로 지도 위에서 CCTV를 관제 또는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만든 프로그램의 설치 및 유지 보수와 사용자 교육 등을 하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저는 재학 시절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어 학교과제나 졸업 작품 을 주로 앱 개발과 게임 개발 등 개발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개발자를 목표로 하기엔 제 실력과, 알고 있는 지식은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학교 수 업이 끝난 뒤 항상 더 공부를 하였고, 쉬는시간 에도 유튜브 등으로 강의 영상을 보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서 인 턴으로 일하는 3개월 동안 더욱 혹독한 공부를 했고, 그 과정을 통해 조금 더 깊이 있게 기초, 실무적인 개발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지금의 자신이 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 저는 많이 부족하고, 더욱 발전해 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학과의 장점으로는 정말 여러 직종의 ?일을 다양하게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앱 개발자, 게임 개발자, 3D 모델러, 애니메이 터, 영상편집자, 디자이너, 웹툰 작가 등 다양한 직종의 교육과정과 과제, 전공집중화교육을 통 해 직접적, 간접적으로 다방면에서 체험할 수 있어 자신의 진로를 정하지 못한 사람이나 고 민을 하는 사람에게 여러 진로에 대해 체험과 결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 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자신의 진로를 위해 개인적으로 더 깊이 있게 공부했으면 좋 겠습니다. 자신이 정한 분야를 열심히 공부해 서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6년 2월 졸업생 14학번 고** 학생 인터뷰 <프론트유>
다음글 2018년 2월 졸업생 및 협약업체 취업 16학번 정** 학생 인터뷰 [(주)엘디미디어플러스-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