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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짜뉴스에 더 잘속는 10, 20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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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딥페이크를 악용한 정체불명의 가짜뉴스가 범람하고 있어 이를 판별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가짜뉴스는 진짜와 가짜의 경계를 오가는 데다 기술의 급진화로 새로운 형태가 속속 등장하고 있어 처벌과 규제만으로 대응하기에는 현실적 한계가 있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한 청소년이 가짜뉴스에 현혹될 위험이 높아 어렸을 때부터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시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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